본문 바로가기

K-Rookies

2014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 리뷰

지난 13일, [2014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6개월간 많은 성장을 보여준 러브엑스테레오, 18gram, 신현희와김루트, 크랜필드, 아즈버스, 루디스텔로! 파이널 콘서트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준 그들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파이널 콘서트가 열리던 12월 13일은 날씨가 너무 추웠어요. 구두를 신고온 저는 발에 동상이 걸릴 정도로 추운 날씨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간부터 2014 K-루키즈 6팀을 응원하기 위해 1000명이 넘는 많은 분들이 악스홀을 찾아 주셨습니다. 한 분 한 분 꼬~옥 안아드리고 싶었지만 제 마음만 소중히 받아 가시길 바라며 이렇게나 추운날 악스홀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드리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슈.퍼.감.사.합.니.다!!!!!



두둥! 공연 시작 바로 전! 제가 공연하는 것도 아닌데 이땐 항상 긴장이 되더라구요. 드디어 무대를 가리고 있던 천막이 주르륵 내려가며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의 막이 열렸습니다!!!!!


 

K-루키즈를 응원하러 와준 그 첫번째 게스트, <언니네이발관>이 오프닝 무대를 열어주었습니다! :-0 관객들의 열띤 함성 소리와 함께 등장한 언니네 이발관은 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이 꽁꽁 얼어있는 관객 분들을 차분한 노래와 따뜻한 가삿말로 사르르 녹여주었습니다. 아이~따셔~  



언니네이발관 SETLIST


1. 팬클럽

2. 청승고백




2014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의 MC는 피터팬 컴플렉스의 개성만점 <전지한> 님과 결혼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우신<오지은> 님께서 맡아 주셨는데요, 재치있는 입담과 매끄러운 진행으로 한겨울에도 뜨거운 악스홀의 열기를 한껏 더해주셨습니다. 





K-루키즈 6팀 중 첫 번째로 무대에 오른 팀은 바로 <러브엑스테레오>였습니다. 애니 님의 맑고 고운 목소리와 몽환적인 느낌의 곡들은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는데요, 여러분~ 충분히 매료되셨나요? 의도한 것은 아닌데 러브엑스테레오 팀은 항상 첫 무대를 도맡아 왔었어요. 첫 무대의 부담감을 이겨내고 항상 멋진 공연을 보여준 애니 님과 토비 님, 이날도 첫 무대를 멋지게 꾸며주셔서 고마워욧! :-)



러브엑스테레오 SETLIST


1. Fly Over

2. Soul City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 K-루키즈 팀은 <18gram>이었어요. 격렬한 무대 퍼포먼스에도 불구하고 한 올의 머리카락 흐트러짐도 용납하지 않는 포마드 헤어스타일로 등장해 주신 류인혁 님이 이날따라 특히나 인상깊었습니다. 능숙한 무대 매너에서 저번 기획공연때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던것 같아서 왠지 엄마의 마음으로 참 뿌듯했어요. 여자 관객분들의 함성소리도 더 컸던 것 같구요...



18gram SETLIST


1. The Flow Flows

2. Secret Forest




축하무대 그 두번째! 에너지 넘치는 그들, <술탄 오브 더 디스코>!!! 그들의 고유의상을 입고 무대에 오른 그들은 순식간에 무대를 장악해 버렸습니다. 사진속에서도 그날의 에너지가 다시 느껴지는 것 같네요. 관객 분들은 이제 슬슬 몸이 풀리기 시작합니다. 곳곳에서 들썩들썩 혼을 실어 댄스타임을 갖고있는 관객분들이 한두무리씩 눈에 띄기 시작했는데요. 이렇게 신나는 무대를 보고 어떻게 가만히 앉아... 아니 서있을 수 있겠어요~:D 분위기 제대로 띄워주신 술탄 오브 더 디스코! 감사합니다~!



술탄오브더디스코 SETLIST


1. 탱탱볼

2. 캐러밴




그 분위기를 이어받아 <신현희와김루트>가 K-루키즈 팀들 중 세 번째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애교 섞인 대구 사투리의 신현희 님을 한번 만나 보면 어떻게 이들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이오. 하지만 노래가 시작되면 로보트 태권브이마냥 변신해 버리는 그녀의 목소리. 왜 노래는 이들이 부르고 덩실덩실 어깨춤은 제 몫인 걸까요? 왜죠? 이날 더 농.후.해.진 신현희 님의 애교와 1년 365일 한결같으신 김루트 님의 무대 잘~ 보았고, 잘~ 즐겼습니다!



신현희와김루트 SETLIST


1. 캡송

2. 오빠야




네 번째로 무대에 오른 K-루키즈 팀은 바로 <크랜필드>였습니다. 요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그들이 등장함과 동시에 함성이 뽯! 터져나왔어요. 오늘도 역시나 백의민족 답게 흰색으로 깔맞춤 하고 오신 그들은 다른때 보다 더 하얗게 빛이 나 보였습니다. 멋져요!



크랜필드 SETLIST


1. 파피용

2. 꿈




한껏 달아오른 공연장의 분위기를 두껏 끌어 올리기 위해 2013 K-루키즈 우승팀 <웁스나이스>가 출격했습니다. 빠워가 가득 실린 마호 님의 보이스와 혈기왕성한 무대매너를 보여주신 멤버분들 덕분에 악스홀은 땀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힛 좀 꺼주시죳!) 



웁스나이스 SETLIST


1. Come Come

2. We Have To Talk



다음 축하무대는 <글렌체크>!!! 말이 필요 없죠? 저는 아이돌이 왔는줄 알았어요. 더이상 신나면 안되는데 그분... 바로 그분....! 매력덩어리 타이거디스코 님까지 합세하여 악스홀은 떼창과 떼안무로 모두 한마음 한가족이 되었습니다. 분위기가 고조되면서 모두 함께 일제히 춤 추는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더랬죠. 마치 석양이 지는 어느 넓직한 벌판 위, 저~ 멀리 텍사스 소떼가 아름다운 자태로 무리지어 달리는 듯한 그런 장관? 관객분들 모두에게 물개 박수 보내드리며, 모두 한가족으로 만들어 주신 글렌체크에게도 배꼽인사 드리옵니다.



글렌체크 SETLIST


1. Anthem For The Wild Souls

2. 60's Cardin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 다섯번째 팀은 카리스마로 모두를 압도해 버리는 <아즈버스>가 꾸며 주었습니다. 이날따라 우주 님의 목소리는 더 파워풀 했었어요. 앨범 작업으로 많이 바빴을 아즈버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아즈버스 SETLIST


1. Fame

2. Monster




드디어 K-루키즈 마지막 팀으로 <루디스텔로>가 소개되었습니다. 마지막 팀이라는 부담감이 있었을텐데 오히려 더욱 여유로운 모습으로 최고의 무대를 선보인 루디스텔로! 제가 더 어리긴 하지만 어쨌든 엄마미소가 저절로 지어지는 무대.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쯤 되니 저는 정말 다 좋았는데 과연 누가 우승팀이 될지 궁금해 혼돈의 늪으로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루디스텔로 SETLIST


1. Summer Hill

2. Water Roof




드.디.어 정.말.정.말 마.지.막.팀!!!!! 마지막 축하 무대를 꾸며준 <노리플라이>! 떼창과 댄스에 지쳐있는 육신에 감미로운 목소리와 마음 따뜻해지는 노래를 선사해 주신 노리플라이의 공연과 함께 심사위원석은 바빠지기 시작했습니다. 



노리플라이 SETLIST


1. 끝나지 않은 노래

2. 안락의자




이것으로 K-루키즈 6팀의 공연과 축하무대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이제 시상식만 남았는데요... 과연 누가 우승을 차지할지!!! 제가 수상을 하는 것도 아닌데 괜히 더 떨리는 마음이었습니다. 6개월간 옆에서 지켜본 저로서는 모두에게 우승을 안겨주고 싶었지만 현실은 냉정한 법! ㅠㅠ 



심사위원분들의 간략한 소개와 한 팀 한 팀 어떠한 심정인지 물어보는 시간... 달달달..... 제가 더 떨립니다. 빨리 발표해 주세혀~






자! 드디어 발표합니닷! 우선 장려상 먼저!!! 장려상은 총 3팀이 수상하게 됩니다. 그 3팀은 바로!


18gram, 크랜필드, 신현희와김루트 입니다. 축하드려요~ (짝짝짝)



바로 우수상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우수상은 바로바로~~~ 루디스텔로!!! 정말 정말 축하드려용~ (짝짝짝)



남은 두 팀 중 최우수상은 과연 누구에게 돌아갔을까요? 최우수상은 바로 러브엑스테레오가 차지했습니다!!! 축하드려욧!!! (짝짝짝) 



대상의 영광은 바로 아.즈.버.스!!!!! 대상 받으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아즈버스의 앵콜공연을 끝으로 한겨울 악스홀에서 열렸던 2014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는 막을 내렸습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고 쭉쭉 뻗어나가는 2014 K-루키즈 6팀 모두 응원해 주시고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5일밖에 남지 않은 2014년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2015년에는 항상 재밌고 행복한 일 가득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내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