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ookies

[2013 K-루키즈 공개오디션] 가슴 뛰는 K-루키즈 공개오디션 현장! 최종 6팀은 과연 누구?!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인뮤지션 육성지원사업 ‘K-루키즈(K-Rookies)'의 영광스러운 두 번째 주인공들! 모두 잘 알고 계시죠? 얼마 전에 있었던 <2013 K-루키즈 공개오디션>을 통해, 무려 34:1이라는 경쟁률 속에서 최종 6팀이 선발되었답니다! 그 콩닥콩닥 설렘 가득한 공개오디션 현장과 미팅 현장! 안 가볼 수 없겠죠? 그럼, 우리의 K-루키즈, 얼른 만나러 가볼까요?!

 

 

 

200팀이 넘는 신인 뮤지션의 지원에도 당당히 1차 심사에서 합격한 11팀! 이미 그 능력을 충분히 입증한 실력파 뮤지션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직 한가지 고비가 더 남아있었다는 사실~ 바로 5월 25일 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에서 펼쳐진 <2013 K-루키즈 공개오디션>의 현장이었죠! 초대 이벤트를 통해서, 우리 인디코스터 식구분들도 많이 많이 찾아와주셨는데요. 멋진 모습을 보여준 11팀 모두에게 반했다는 우리 인디코스터 식구분들~ ^^ 저도 눈과 귀가 하트가 되어, 그들의 무대에 푸욱 빠졌답니다.

 

 

 

11팀의 열정 가득한 무대가 끝나고, 드디어 K-루키즈 6팀을 선발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모두 멋진 모습을 보여주셨기에, 선발이 결코 쉽지만은 않았다고 하는데요, 최종 심사 끝에 어느새, 사우스카니발, 페이퍼트리, 웁스나이스, 라운드헤즈, 제쉬가 <2013 K-루키즈>로 선발되었습니다! 어쿠스틱, 스카, 모던락 등 다양한 장르와 개성을 가진 6팀! 신인 뮤지션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멋진 라이브 공연을 보여주셔서,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기대를 해봅니다.

 

 

 

K-루키즈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신인 뮤지션 발굴·육성 프로젝트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으로 신인 뮤지션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2013 K-루키즈로 선발된 6팀에게는 앨범 제작 지원과 뮤직비디오 제작은 물론, 음악 페스티벌, 기획 공연, 방송 출연 등 다양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지지요! 이렇게 말하니 아직 잘 모르시겠다구요? 그럴 줄 알고, K-루키즈와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상의하는 미팅 시간을 가졌답니다.

  

 

 

홍대의 어느 카페에서 만난 K-루키즈! 무대에서만 보던 뮤지션을 이렇게 바로 앞에서 보니 더욱 마음이 설리설리했답니다~! ^^ 무대에서도 멋지지만, 무대 아래서도 빛을 발하네요! K-루키즈는 2013년간 많은 스케쥴을 소화하게 될 텐데요. 말로만 들었던 다양한 지원과 혜택에 6팀 모두 들뜬 분위기로 미팅이 진행되었답니다. 6~7월 동안에는 프로필 사진 촬영, 기획 공연 등이 우선으로 진행될 텐데요. 각 팀의 스케쥴에 따라 음반과 뮤직비디오도 제작된다고 하니, 기대 많이! 사랑 많이! 해주세요. 저도 열심히 쫓아다니며, 소식 전해드릴 테니, 인디코스터도 자주 방문해주시는 거 잊지마세요!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