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ookies

"열정은 쉽게 식어버리지만, K루키즈에 대한 애정은 결코 식지않는다!!" - K루키즈 스페셜영상, 스몰오/전기뱀장어/홀로그램필름


'2012 파이널 콘서트'도 끝나고 미치도록, 발바닥에 땀나도록 뛰며 K-루키즈, 그리고 스페셜 게스트와 교감하던 시간들도 끝이 났다. 이제 뭐가 남았을까? 바로 그들과 함께했던 그 시간들을 생각하고 추억하는, 하지만 조금은 안타까운 시간만이 남았다. 지난 주에는 K-루키즈 스페셜영상을 세 팀만 봤으니, 이제 남은 세 팀의 영상도 함께보며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 그 날의 뜨거웠던 환호성을 다시금 떠올려보자!






강가에 바람을 맞으며 서 있는 그들의 뒷모습... (이날 부득이하게 드러머는 참여하지 못했다.) 살랑이는 바람과 바닥에 떨어진 나뭇잎이 그들 노래의 분위기를 대변해준다. 이 날은 특별히 콘트라베이스와 트럼펫, 아코디언까지 총 출동했다! 역시 그들의 음악과 강변의 수풀들은 너무나 잘 어울린다. 하늘하늘~ 움직이는 풀잎들 따라 우리의 어깨도 흔들흔들~ 물론 뮤지션은 무대가 가장 잘 어울리지만, 영상에 나온 저런 자연 속에서도 잘 어울리는 건... 왜일까?ㅎㅎ 시원한 바람에 보컬 오주환의 머리가 휘날리는 장면은, 에디터가 꼽은 명장면! 붉은 노을과 함께 연주를 하는 그들의 표정까지도 일품이다! ‘음악을 정말 즐겁게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퍼뜩퍼뜩 드는 영상이다. 




특히 이 노래는 화음이 일품이다! 첫 도입부에서부터 함께하는 하모니에 소름이 쫙쫙 돋지 않는가? 시원시원한 보컬의 목소리도 이 노래의 포인트! 사실, 이 노래는 권력을 풍자하는 노래라고 한다. 가사도 특이하니 귀 기울여 가사를 음미해보는 것도 그들의 노래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 풍자하는 노래라고는 하지만 아기자기한 화음과 경쾌한 멜로디가 새로운 느낌을 준다. 또한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는 이 노래, 플룻의 청아한 소리도 이 노래의 특이한 매력 아닐까? 






왠지 모르게 친숙한 그들. 이번 영상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하품하는 귀여운 모습에서부터 배드민턴 치는 모습에, 넷이 웃는 모습까지! 왠지 그들의 많은 것을 알게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넷이 함께하는 모습에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 것도, 이게 다 엄마같은 마음 때문인가? 아직은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에 훈훈한 미소가 절로 나온다. 넷이 함께하는 등산은 힘들지도 않을 것 같다는 거! 하지만 무대 위 그들의 모습은 또 다르다. 진지하게 악기를 다루는 모습에... 산 속에서 만난 그들이 맞는가 싶기도 하다! 역시 음악은 진지하게 하는구나!




영상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는 ‘최신유행’이다. 올해 3월에 발매된 EP앨범 타이틀명이기도 했던 ‘최신유행’ (타이틀 곡은 송곳니였다는!)... 정규 1집에도 ‘최신유행’이 담겨있지만 EP앨범과는 미묘하게 다르다. 둘의 차이점을 느껴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을 듯! 이 노래는 귀여운 가사가 포인트다. 시적인 노래에 손발이 오그라들었던 사람에게는, 이 노래의 사실적이면서도 현실성 있는 가사가 귀에 쏙쏙 들어오겠다! 담담하고 간결하게 풀어낸 노래, 사랑고백이지만 전혀 오글거리지 않는 이 노래, 중독성 있고 재미있다. 이 노래뿐 아니라 전기뱀장어의 모든 노래가 그렇지만 말이다.






연주를 준비하기 전의 모습으로 시작되는 홀로그램필름의 영상! ‘오~ 멋진데~’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번쩍이는 무대의 조명 아래서 열정적으로 노래하고 악기를 두드리는 그들의 모습이 가장 멋있다. 사실, 모든 K-루키즈가 그러했듯 인터뷰에서는 어색함에 웃음이 나기도 했다. '스몰오'의 어떤 팬 분이 멤버 한 사람씩 이름 공개되는 부분이 꼭 "지구용사들 소개하는 것 같다"고 했는데 역시나 이번에도 등장한다. 역시 그들은 음악계를 지키는 지구용사인 것인가?ㅎㅎ 어쨌든, 무대와 연습실에서 악기를 다루고 있는 모습이 가장 그들답다. 역시 홀로그램필름도 천상 뮤지션이다.




그리움을 넘어 광적인 집착으로 변해버린, 지난 사랑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는 이 노래!! 맞다. 제목도 ‘집착’이다. 홀로그램필름의 노래는 항상 댄서블하면서 신나는 멜로디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물론 이번 새로운 EP앨범에도 어쿠스틱 버전의 노래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궁금한 사람은 CD구매를 해보도록!:-) 이제 1년을 갓 넘은 그들의 성장이 어디까지일지 궁금해진다. 무대에서는 항상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변하는 그들의 모습이 이영상에도 가득 담겨있다. 홀로그램필름, 그들의 향후 활동도 기대해본다.

 




자!! 이렇게 여섯 팀의 스페셜 영상을 모두 살펴봤다. '2012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가 끝나고 남은 것은 아쉬움 뿐! 그럴 때마다 이 영상들을 돌려보고 되돌려보며 그 아쉬움을 달래보자. 그리고 앞으로도 더더욱 성장하게 될 그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응원의 박수를 보내자!!!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