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ookies

"수많은 연말콘서트, 어떤 걸 갈까 고민되니?" -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 그 화려한 막이 열린다!!


 

 

오는 12월 1일!! ...드디어 수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가 열린다. K-루키즈들이 선정된 지도 어언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이쯤에서 그들의 활동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려고 한다. 무울~론!! '2012 파이널 콘서트'에 앞서서 말이다. 뭐... 사실... '2012 파이널 콘서트'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 터!! 그래서 오늘은 '2012 파이널 콘서트'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지난 6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인육성지원사업으로 ‘K-루키즈’가 탄생했고 망각화, 머쉬룸즈, 솔솔부는 봄바람, 스몰오, 전기뱀장어, 홀로그램필름... 이렇게 여섯 팀이 ‘K-루키즈’로 선정됐다! 이 후 연습실 제공, 공연과 페스티벌 참가지원, TV와 라디오 매체출연, 앨범 제작지원 등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졌다. 이러한 혜택을 통해 K-루키즈가 조금이라도 쑥쑥~ 자랄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주었다는 거! ...그렇다면 이제 6개월 동안 K-루키즈 여섯 팀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알아볼 시간이 아닌가? 그래서 또 준비했다! K-루키즈 6팀이 만나 한 자리에서 경연을 벌이는 곳! 이름하야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다.


이번 공연에서는 K-루키즈 6팀 중 3팀을 뽑아 상금도 수여한다. 과연 ‘최고의 K-루키즈’ 1등, 2등, 3등은 누가 될 것인가? 두근두근, 그들의 향상된 실력에 대한 검증과 함께 ‘최고의 K-루키즈’가 탄생하는 그 현장을 함께하자!







물론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이기에 K-루키즈 6팀이 다 나오는 건 당연한 이야기! 그리고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를 더욱 풍성하게 꾸며주기 위해 스페셜 게스트도 준비 중이다. 우선 이번 콘서트의 MC는 이한철과 윤하! 이미 음악토크쇼 ‘이한철의 올댓뮤직’을 하고 있기에 그의 입담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또 가만히 있어도 귀여움을 뿜어내는 윤하도 함께 한다니.. MC보는 맛 난다!


그리고 한창 핫한 뮤지션들도 대거 함께한다. 재치 있는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는 ‘10cm’와 감성 충만한 ‘가을방학’의 감성몰이도 함께할 수 있다. 또한 유쾌한 밴드 ‘로맨틱펀치’와 탑밴드의 히어로 ‘피아’도 만날 수 있다는 사실! MC들도 스페셜 무대를 꾸며준다니 이 또한 놓칠 수 없다! 






콘서트를 가기 전에 뮤지션들의 노래를 미리 듣고 가면 2배 이상 즐겁게 놀다올 수 있다는 사실! 아는가? 뭐, 공연 마니아들은 이미 알고 있겠지만 오늘은 에디터 J 맘대로, '미리 듣고가면 좋을 K-루키즈의 노래'를 한 곡씩 뽑아볼 예정이다! 아, 물론 파이널 콘서트에서 에디터가 꼽은 노래를 부를지 안 부를지는 모른다는 함정?




망각화는 이번 콘서트에서 어떤 노래를 부를까? 음, 그냥 찍어보자! 아니면 말고~ 이번 K-루키즈 영상촬영에 불렀던 그 노래! ‘춤 추는 삶’을 부를까? 안 부를까? 정답은 12월 1일 현장에서 밝혀지는 걸로~ 머쉬룸즈는 아마도 ‘위로’를 부르지 않을까? 그들의 노래 중에 가장 인기 많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이 노래! 꼭 듣고 싶다!




솔솔부는 봄바람은 얼마 전 발매된 새로운 EP에 담긴 ‘잊을 수가 없잖아’라는 노래를 추천한다! 말 그대로 잊을 수가 없는 노래를 불러줄 것이다! 스몰오‘That will fall’을 추천한다! 왜냐고? K-루키즈, 그들의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이런 신선한 음악, 미리미리 듣고 가자! 왜냐고? 콘서트에서도 만날지 모르는 거니까!




전기뱀장어는 얼마 전 발매한 1집 앨범에 담긴 ‘별똥별’을 추천할까? 아니면 전기뱀장어에게 빼놓을 수 없는 ‘송곳니’? 흠... 그 어떤 노래도 좋다! 전기뱀장어와 함께라면! 그리고 얼마 뒤 새 EP앨범을 발매하게 될 홀로그램필름! 그들의 새 EP앨범에 담길 노래가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에디터는 이 노래를 추천한다! 바로 ‘집착’! 오늘 그들의 음악에 단단히 ‘집착’해보자.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는 오는 12월 1일, 여러분을 찾아간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이 왜 이리 더디게 흘러가는지... 얼른 토요일이 다가오기를 바라는 사람은 에디터뿐만이 아닐 터! 그 날을 기다리며 우리 모두 K-루키즈의 음악과 함께 하도록 하자! 오는 12월 1일은, '인디코스터 마니아' 우리 모두의 축제이자 해방구일 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