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ookies

"2012 파이널콘서트, 미칠 준비 됐니?" - K 루키즈 스페셜영상 공개, 망각화/머쉬룸즈/솔솔부는 봄바람



좋은 노래가 있으면, 그에 맞는 뮤직비디오 하나쯤은 있어야지!! K-루키즈에게도 뮤직비디오(..라고 쓰고 영상이라고 읽는다)가 생겼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찍으며 우여곡절도 참 많았지만 막상 완성된 작품을 보고 있자니 흐뭇한 엄마미소가 절로 난다. 여러분도 함께 감상하고, 과연 어떤 영상이 가장 좋은지 한 번 수다를 떨어볼까?






누군가 그랬다. 발을 보여주면 다 보여주는 거라고!(읭?) 근데 이 영상 속에서 망각화는 멤버들이 신발을 벗고 나온다! 오 마이 갓! '누구누구 발이 더 예쁜가' 보라는 걸까요... 아무튼 보컬 양주영의 얼굴을 클로즈업한 모습도 만날 수 있다! 물론 그의 트레이드 마크, 눈 가리는 헤어스타일 때문에 눈은 한 쪽밖에 안 보이지만 말이다. (중간 부분에서는 카메라를 노려(?)본다. 그리고 눈이 마주친다! 헉) 기타리스트 재익과 베이시스트 윤호의 신들린듯한(?) 연주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멋지다! 자유로운 모습으로 연주하는 그들, 연습 때도 이렇게 지내지 않을까?




영상 속에서 망각화가 부르고 있는 ‘춤 추는 삶’은 2012년 5월에 출시된 EP 앨범의 타이틀 곡이다. 스트레이트한 비트와 과감한 일렉기타 라인이 살아있는 댄서블한 곡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앨범을 소개한 어떤 에디터는 '섹시한 곡'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비주얼적으로 섹시함이 아닌 곡으로부터 터져 나오는 섹시함! 뿐만 아니라 섹시함 속에서도 애잔함까지 갖추고 있다. 또 얼마 전에는 그들의 새로운 EP앨범도 발매되었다. 처음에는 반항아 같은 눈빛에 주눅도 들었지만, 알고 보면 알고 볼수록 진국인 이 남자들!! 그들의 신보에 축하를 보내며, 앞으로 더 성장할 그들의 미래가 기대된다.






따뜻한 분위기의 공연장, 그 위에 머쉬룸즈가 보인다. 붉은 색감이 더해지는 영상에 따뜻함이 묻어 나온다. 그리고 사이사이에 언뜻 비쳐지는 세 사람, 장난친다.. 누가 20년 지기 친구 아니랄까봐 셋이 있는 모습이 가장 푸근하고 멋져보인다. 그들이 캐치볼을 하면서 나오는 웃음이야말로 가슴 깊숙한 곳에서부터 우러나오는 진정한 행복 아닐까? 그들의 편안한 웃음에 보고 있는 사람까지 절로 웃음짓게 만드는 행복바이러스!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들의 바람은 벌써 이루어진듯하다. 




'우비의 노래'는 잔잔함으로 시작한다. 사실 이 노래는 예전에도 이야기했듯이 고양이의 관점에서 써 내려간 사랑노래라는 점! 길 고양이를 사랑한 집 고양이의 슬픔이 느껴지는가? 마치 로미오와 줄리엣 마냥 함께할 수 없는 사이! 아련한 사랑을 잔잔한 기타선율과 보컬이 전해준다. 그들 노래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언제나 편안함을 준다는 것!! 다양한 악기가 없어도, 여러 기교가 들어가있지 않아도 기타와 드럼만으로 깊은 울림을 전해준다. 이게 그들이 전해주는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핀 조명 위에 두 사람! 솔솔부는 봄바람이다! 수줍은 듯한 솔의 이야기와 춘풍의 환한 미소는 봄바람의 따뜻함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음악에 푹 빠져있는 듯한 그들의 얼굴! 솔솔부는 봄바람을 보면, 더 행복해지는 이유다. 동산 언덕 위에서 쉬는 것과 같은 포근함과 따뜻함... 그리고 영상 속의 푸르름은, 누가 봐도 '솔솔부는 봄바람'과 찰떡궁합이다! 게다가 야외에서 만나는 솔솔부는 봄바람이 더 매력적인 이유는 물론 그들의 이름 탓도 있겠지만, 봄향기 물씬 풍겨올 것만 같은 그들의 상콤한 노래때문인 것도 있으리라!! 




‘그런 날엔’은 그들의 첫 번째 EP앨범의 타이틀이었고,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듣고 있자면 설레는 가사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에게 이런 노래를 불러준다면.. 분명 살살 녹아 내릴 것이다! 동화 같은 가사, 아마도 이 곡을 쓴 그들은 사랑을 잘 알 것만 같은 느낌의 이 노래! 따뜻한 햇살 아래 이 노래를 듣고 있자면 솔솔~ 잠이 올 것만 같다. 기타, 에그쉐이크와 둘의 하모니. 이 세 가지만으로도 근사한 노래를 만드는 솔솔부는 봄바람! 그들의 노래는 언제나 달콤하고 사랑스러울 것이 분명하다!





K-루키즈의 스페셜 영상을 보고 있자니 그들의 노래, 그리고 영상 속 그들의 모습에 매료되지 않는가? 

영상 속 그들의 모습이 아닌 실제 그들의 무대를 만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스페셜 영상을 보면서 그들의 노래를 예습, 복습 철저히 하는 것도 '2012 파이널 콘서트'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밑거름이 될 터!! 자, 그들의 영상을 몇 번이고 리플레이 하자. 당신의 컴퓨터가 핫식스와 레드불을 요구할 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