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ookies

K-루키즈, SBS MTV 채널을 장악하다!! - 전파를 타고 흐르는 감성뚝뚝 그들의 노래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어렸을 적, 이 노래를 부르면서 ‘나도 텔레비전에 내 얼굴이 나왔으면 좋겠다!’ 기도하던 때가 있었다. K-루키즈라고 없을 쏘냐! 그러나 그들은 이 기도를 이뤄냈다! 무슨 말이냐고? 바로 SBS MTV에서 ‘이 달의 K-Rookies’라고 하여 한 팀씩 소개해주고 있으니 말이다. 벌써 9월!! K-Rookies의 영상까지 나왔다. 어떤 K-루키즈가 SBS MTV ‘이 달의 K-Rookies’로 선정되었는지 살펴볼까?



    


이미 이 영상을 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TV를 통해 본 사람도 있을까? 비록 케이블 방송이라 찾아보지 않으면 쉽게 지나칠 수 있다는 함정이 있지만, 음악전문채널에서 망각화의 얼굴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아지지 않는가! :-) 망각화가 이 영상에서 부르고 있는 노래는 ‘춤추는 삶’이다. 망각화의 노래는 잔잔한 노래만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니, 그런 사람이 있다면 이 노래도 들어보길! 리드미컬한 노래에 부드러운 목소리가 함께한 망각화만의 노래다. 

이미 망각화와의 인터뷰를 통해 망각화라는 이름이 무얼 뜻하는지 다들 알고 있겠지만, 다시 한 번 이야기해 보자면 전 베이시스트가 지어준 ‘바랄 망(望), 새길 각(刻), 될 화(化)’로 ‘기억되길 바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망각, 잊다’가 아닌 ‘기억되다’의 뜻을 가진 그들의 이름부터가 심상치 않다.




 

8월의 아티스트는 전기뱀장어였다. 그 특유의 옆집 오빠&언니 같은 모습이 영상이라고 안 나타날 리 없다. 귀여운 뽀글머리의 인겸 군부터 예쁜 나연 양까지 어제 만난 전기뱀장어의 모습이 고대로 영상으로 보여진다! 4인조 혼성 록 그룹!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는 ‘전기뱀장어’라는 팀명만으로도 빵 터지지 않았을까? :-)

그들의 영상에서 흘러나온 노래는 전기뱀장어의 히트곡(?) ‘송곳니’다. 이렇게 잔잔하게 배경음악으로 들어가니 어떤 드라마나 영화에도 손색없지 않은가?ㅎㅎ 노래만 들려주는 것이 아닌 그들의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한 달만 나온다니 아쉽지만 말이다!





안 그래도 멋진 머쉬룸즈! 영상으로 보는 그들의 모습이 더 멋지다. 지금 당장 TV에 나와도 손색없을 모습! 얼마 전 나온 EP앨범 소개와 함께 머쉬룸즈라는 이름 뜻도 알리고 있다! 따뜻한 영상 속에 나오는 따뜻한 그들의 노래. 얼마나 더 따뜻해야 하는 것일까.. 그들의 배경음악으로 나오는 노래는 고양이의 시점에서 이야기 한다는 ‘우비의 노래’다. 머쉬룸즈, 그들이 서로 20년지기 친구라는 점도 꼭 이야기 해줘야한다! 그들의 트레이드 마크가 됐으니까 말이다!ㅎㅎ






9월, 얼마 남지 않았지만, SBS MTV만 주구장창 보고 있으면 언젠가는 그들이 나오지 않을까?

이번 추석에는 MTV!! 너로 정했다!ㅎㅎ

실제 TV에 나오는 K루키즈, 이들의 모습을 본다면 인증샷 꼭~ 날려주길 바란다. :-)